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8월 제철 과일과 효능

by 정보잡는곰 2021. 8. 18.

한여름 무더운 더위를 잊기 위해 시원하고 맛있는 과일이 무엇이 있을까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한여름 8월에는 어떠한 과일이 가장 맛있을 때이고 8월에 제철과일을 먹으면 어떠한 효능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8월 제철 과일 5가지

 

수박

 

여름하면 바로 생각나는 과일 수박은 수분 함량이 풍부해 먹으면 더위를 식히고 갈증을 풀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더운 날 수박을 먹게 되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깨끗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는 수박에 풍부한 비타민 A,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신경 안정과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수박이 포함하고 있는 시트룰린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몸속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참외

 

수박과 마찬가지로 풍부한 수분을 포함하고 있는 참외도 8월의 제철과일 중 하나입니다. 참외의 단맛으로 인해 칼로리가 걱정이신분들이 있겠지만 단맛에 비해 칼로리가 비교적 낮은 편이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참외에는 다른 과일들보다 엽산의 함유량이 많아 엽산을 많이 필요로 하는 초기 임산부들에게 추천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포도

 

한 여름에 마트에 나가면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인 포도 또한 8월의 제철 과일 중 하나입니다. 포도는 강력한 향산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성인병, 암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맛있는 포도를 고르기 위해서는 송이가 너무 크지 않고 포도의 표면에 하얗게 가루가 묻어 있는 것들이 맛있는 포도라고 하네요.

 

 

복숭아

 

청도 복숭아, 백도 복숭아, 황도 복숭아 등 요즘 여러종류의 복숭아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더워지기 시작할 때부터 복숭아 철이 시작되는데요. 복숭아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섭취 시에 피로 해소 및 체내 영양보충에 도움을 줍니다. 복숭아가 함유하고 있는 아스파트르산이라는 성분은 활성산소나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등의 해독작용을 하여 간 기능 향상에 좋습니다.

 

 

자두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하고 새콤달콤한 맛으로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자두 또한 8월의 제철 과일 중 하나입니다. 자두에는 식이섬유가 가득하여 장운동에 도움을 주고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자두 내에 있는 펙틴 성분 또한 장 내에서 배변활동을 원할하게 도와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어떤 과일이나 음식이든 과도한 섭취는 몸에 안좋을 수 있지만 제철에 딱 맞는 과일을 적당하게 섭취하여 한 여름의 더위를 건강하게 이겨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더 유용한 정보를 원하시면 카테고리를 통해 도움 되시는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8월의제철과일로고
8월의 제철과일

 

 

댓글